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마계전기_디스가이아 [2010/11/01 17:07] (현재)
raychani 새로 만듦
줄 1: 줄 1:
 +{{tag>​일본 게임}}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는 일본의 게임이다. 여기서는 PSP용으로 나온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포터블**을 다룬다. 한국어로 정식 번역되었다.
 +
 +장르는 턴 방식의 시뮬레이션 RPG이다. 하지만 더 잘 어울리는 장르는 **중독성**게임 일지도 모르겠다. 일단 손 데면 순식간에 시간이 지난다.
 +
 +===== 등장 인물 =====
 +  * 라하르
 +    * 마왕
 +  * 에트나
 +    * 마왕의 신하, 에트나 편에서는 **무직**
 +  * 프론
 +    * 천사 후보생
 +    * 정의 매니아
 +
 +===== 초보자를 위한 팁 =====
 +  * 캐릭터 육성
 +    * 스토리 공략 중에는 너무 육성에 신경 쓰지 않는 편이 좋다. 100 ~ 150레벨 정도면 무난하게 스토리 공략은 할 수 있다. 나중에는 100레벨 올리는 것이 전투 한 두번이니 최적의 캐릭터를 찾기 보다는 그냥 적당히 즐기는 편이 좋다.
 +    * 어느 상황에서도 싸우는 유일한 캐릭터는 에트나. 그 외, 생성한 캐릭터들도 어느 상황에서나 나온다.
 +    * 생성한 캐릭터의 이름은 바꿀 수 있다.
 +    * 전투(전사,​ 격투가, 낭인((여전사 레벨 + 여격투가 레벨 > 20))), 마법(적, 녹, 청, ...), 회복(승려),​ 도적(소매치기)는 적어도 1명씩 준비해 두는 편이 좋다.
 +    * 막타를 쳐야 경험치가 들어오므로 회복, 도적 계열 캐릭터들 레벨에 신경을 써 주어야 한다.
 +      * 막타를 치게 해 준다거나 승리 보상이 경험치인 경우 출격 시킨다거나.
 +    * 프론은 마법, 회복 제자들을 두어 마법/​회복으로 키우는 것이 좋다.
 +    * 스킬은 삭제가 되지 않는다. 지저분한 스킬창이 싫다면 주요 마법만 배우자. 생성한 캐릭터는 대충 배워도 나중에 새로 키우면 되지만, 주인공들은 스킬창이 넘치게 될 수도 있다.
 +    * 제자의 마법은 배울 수 있지만 스킬은 배울 수 없다.
 +  * 팁
 +    * 노란 머리의 승려가 여성, 초록 드레스(?​)의 승려가 남성이다!!!
 +    * 의자 뒤에 버튼, 상점의 해골의 버튼을 누르고 바람이 새는 곳으로 가면 에트나의 일기를 읽을 수 있다. 매 장마다 갱신되니 읽어주자. 나중에 한번에 읽어도 되긴 하다.
 +    * 초반에는 너무 억지로 캐릭터를 살리지 말자. 병원의 경품이 꽤 쏠쏠하다. hp, sp야 나중에도 회복하지만,​ 죽는 일은 점점 드물다.
 +    * 기본적으로 같은 색의 패널에 모든 지오 심볼을 몰아 넣고, 소멸 지오 심볼은 좀 멀리 두고 색 변화 심볼을 파괴하면 모든 지오 패널을 소멸시킬 수 있다. 무적, 색변화 금지 등의 심볼이 있으면 조금 복잡하다.
 +    * 의회는 뇌물로 가장 레벨이 높은 의원의 찬성을 이끌어 내고, 힘으로 설득하고,​ 최고 레벨 의원에게 다른 의원을 던져 버리는 방법으로도 통과가 가능하지만,​ 장기적으로 그냥 꾸준히 뇌물을 주는 편이 좋은 것 같다. 뇌물로 주는 아이템은 가격에 상관 없다. 제일 싼 것을 주어도 된다.
 +
 +~~LINKBACK~~
 +~~DISCU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