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세월의_돌 [2011/04/12 08:47] (현재)
raychani 새로 만듦
줄 1: 줄 1:
 +{{tag>​한국 소설 판타지}}
 +====== 세월의 돌 ======
 +**세월의 돌**은 [[전민희]]가 쓴 한국의 판타지 소설이다. 주인공 파비안이 아룬드나얀이라는 목걸이를 완성해가며 겪는 모험 이야기이다. [[아룬드 연대기]] 3부에 해당하나 가장 먼저 쓰인 작품이다.
 +
 +한국의 1세대 판타지 소설에 해당한다. 독창적이면서 탄탄한 세계관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작가의 첫 작품이나 글솜씨도 훌륭하다.
 +
 +주인공 파비안은 내막을 모르는 체, 아룬드나얀의 목걸이를 완성하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이후 동료로 유리카, 주아니, 엘다렌, 마칼리스를 맞이한다. 아룬드나얀의 목걸이 완성 직전에 지금까지의 모험이 세상의 멸망의 전조인 **균열**을 막기 위한 것이었음을 알게 된다.
 +
 +===== 줄거리 =====
 +주인공 파비안은 홀어머니와 함께 이스나미르의 변방 하비야나크에서 잡화점을 경영하고 있다. 힘이 조금 세고, 잡화점 상인으로서는 유능할 뿐 평범한 소년이다. 그러나 점쟁이 루지아의 예언을 들으면서 인생에 큰 변화가 시작된다. 이 후, 알 수 없는 괴물들의 습격에 홀어머니를 포함해 삶의 터전과 이웃 모두를 잃는다. 이 과정에서 알 수 없는 남자 미르보에게 전설의 명검 여명검((영원의 푸른 강물을 가르는 찬란한 광휘))과 보석 엔젠을 얻고, 아버지 아르킨 나르시냐크를 만난다. 파비안을 장남으로 인정하나 구원기사단 단장의 아들로서 인정받기 위해 아룬드나얀을 완성하라는 임무를 받으며 모험이 시작된다.
 +
 +아룬드나얀에는 4개의 보석을 넣을 자리가 있으며 아버지가 1개의 보석을 채운 상태로 시작한다. 2번째 보석은 적성국인 세르무즈에 있다.
 +
 +아버지로부터 어느 정도 검술을 사사받고 마을을 떠난다. 도중에 잠시 유리카와 만나지만 곧 헤어진다. 이 후, 주아니를 만나 일행에 합류시킨다. 나르디와 만나지만 곧 헤어진다. 배다른 동생 하르얀 나르시냐크의 사주를 받은 무리에게 납치되나 유리카의 도움으로 탈출하고 일행이 된다. 주아니가 있다고는 해도 결국 젊은 남녀가 여행을 떠난다. 페어리의 여왕을 만나 엔젠의 유래를 듣는다.
 +
 +마을을 덮친 정체불명의 괴물들과 다시 조우하나 거인들의 도움을 받아 위기에서 빠져나온다. 나르디와 다시 만나 일행으로 맞이한다. 아룬드나얀에 보석을 한 개 더 채우고 이에 따라 봉인이 풀린 엘다렌을 일행으로 맞이한다.
 +
 +엘다렌의 재산으로 큰 배를 구입하여 이스나미르로 돌아간다. 세르무즈에서 추격해오나 출항에 성공한다. 항해 중 동생과 해상 백병전을 벌이나 주인공 일행에게는 큰 피해 없이 격퇴한다. 그러나 시즈카((대형 풍랑))를 만나 잠시 정박한다. 나르디의 정체가 드러난다. 세르무즈에서 추격해 왔으나 이스나미르에서 구원 기사단을 파견하여 물리치고 세르무즈의 공주이자 장군인 이슬라를 생포한다.
 +
 +왕궁으로 돌아오나 하르얀의 계략에 빠져 유리카는 중독되고 하르얀이 반란까지 일으켜 위기에 처한다. 나르디와 이슬라의 지원으로 파비안과 유리카만이 왕성을 탈출하여 해독에 성공한다. 다시 모여 3번째 보석을 아룬드나얀에 넣는다.
 +
 +나르디가 왕위에 오른다. 구원기사단의 본거지이자 4번째 보석이 위치한 님-나르시냐크로 향한다. 균열 방지, 즉, 인간, 엘프, 드워프의 종족적 생명력 회복이라는 아룬드나얀의 진짜 의미를 알게된다. 나르디는 이슬라와 결혼하게 된다. 구원기사단 단장이자 아버지인 아르킨이 반란을 일으킨다.
 +
 +아룬드나얀을 완성하고 균열 방지를 위한 의식을 치르나 아르킨의 방해로 엘프와 드워프는 종족으로서 생명력을 잃고 멸망으로 향한다. 파비안은 아르킨을 죽이고 그 과정에서 두 눈을 잃는다. 의식이 진행되어 마력이 해방되고 유리카는 마법으로 파비안의 한쪽 눈의 시력을 회복시키고,​ 다른 쪽 눈에는 유리카 자신의 눈을 넣는다. 의식은 유리카, 엘다렌, 미칼리스가 억지로 완성시킨다. 이 셋은 죽음의 위기에 처한다. 엘다렌, 미칼리스는 이미 종족으로서 죽임을 당한 세상에 미련을 버리고 유리카는 미칼리스가 봉인하여 엔젠으로 만든다.
 +
 +파비안은 반역자의 아들이나 이슬라의 도움으로 세르무즈 국적과 함께 기사단정 직위를 얻고 엔젠의 봉인을 풀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
 +===== 등장 인물 =====
 +  * 파비안 크리스차넨
 +    * 주인공. 여명검의 주인. 아룬드나얀의 주인.
 +    * 아버지의 등장으로 자신의 진짜 성 나르시냐크를 찾았으나 아룬드나얀을 완성하기 전까진 크리스차넨을 성으로 사용한다.
 +  * 루지아
 +    * 점쟁이.
 +    * 여주인공일 듯 한 이벤트((어머니를 잃은 충격에 괴로워하는 주인공 위에 업드려서 가만히 안아주는 장면))가 있었으나 사실상 그냥 잊혀진다.
 +  * 미르보 겐즈
 +    * 정체불명. 여명검의 발견자.
 +    * 주인공에서 여명검과 엔젠을 준다.
 +    * [[아룬드 연대기]]에서 정체가 드러나지 않을까?
 +  * 유리카 오베르뉴
 +    * 여주인공. 봄의 공주(프랑데아미즈). 아스테리온의 고위 무녀(죽음의 무녀)
 +    * 200년 전의 인물
 +    * 파비안의 연인. 단지 연애 과정이 조금 두루뭉실하다.
 +  * 주아니
 +    * 로아에((땅의 종족. 인간과 유사하게 생겼으나 쥐 정도로 매우 작고 수명은 최대 200세 정도다.))
 +    * 주인공의 연인(?​)이 될 뻔하나 유리카에게 묻히고, 이후 흐지부지된다.
 +    * 주인공과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동료.
 +  * 나르디
 +    * 이스나미르의 태자. 본명은 나르디엔 루아 듀플리시아드.
 +  * 엘다렌 히페르 카즈야 그리반센
 +    * 드워프족의 왕.
 +    * 200년 전의 인물
 +  * 미칼리스 마르나치야
 +    * 하얀 부리 엘프족의 족장
 +    * 200년 전의 인물
 +  * 에제키엘 나르시냐크
 +    * 200년 전의 대마법사
 +    * 200년 후에 일어날 일들을 안배해 두고 자신을 희생하여 균열을 200년 후로 미룬다.
 +
 +~~LINKBACK~~
 +~~DISCU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