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 이전 판
스즈미야_하루히의_우울 [2010/09/22 18:53]
raychani
스즈미야_하루히의_우울 [2011/01/03 12:48] (현재)
raychani
줄 1: 줄 1:
 {{tag>​일본 애니메이션 만화책}} {{tag>​일본 애니메이션 만화책}}
 ======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 ======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은 일본의 애니메이션,​ 만화책, 소설이다. 한 특이한 여고생과 평범한 남고생, 외계인, 미래인, 초능력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스즈미야 하루히짱의 우울**이라는 애니메이션과 4컷 만화도 있다.+**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涼宮ハルヒの憂鬱)**은 일본의 애니메이션,​ 만화책, 소설이다. 한 특이한 여고생과 평범한 남고생, 외계인, 미래인, 초능력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정확히는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은 원작인 소설의 1권 제목이고,​ 이후 제목은 스즈미야 하루히의 한숨(2권),​ 무료(3권) 등이다. 애니메이션과 만화책은 그냥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이라는 제목을 사용한다. **스즈미야 하루히짱의 우울**이라는 애니메이션과 4컷 만화도 있다.
  
-애니메이션의 방영 순서가 뒤죽박죽이다. 아무 것도 모르고 방영 순서대로 보았는데 이걸 왜 보나 했다. 다시 순서에 맞추어 보니 꽤 재미있었다. 하지만, 열풍이 분 것이 이해될 정도는 아니었다.+애니메이션 ​1기의 방영 순서가 뒤죽박죽이다. 아무 것도 모르고 방영 순서대로 보았는데 이걸 왜 보나 했다. 다시 순서에 맞추어 보니 꽤 재미있었다. 하지만, 열풍이 분 것이 이해될 정도는 아니었다.
  
 **엔들리스 에이트**는 재미있는 시도였다. 거의 같은 내용을 무려 12~19화 동안 방송하였다. 매 화 작화를 다시 그리고 녹음도 다시 하였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같은 장면을 8화나 반복한 것은 대단하다면 대단하다. 이 시도로 관심이 더 갔지만 대부분의 팬들이 크게 실망하였다. 이 실망감을 멋지가 표현한 작품도 있다.\\ **엔들리스 에이트**는 재미있는 시도였다. 거의 같은 내용을 무려 12~19화 동안 방송하였다. 매 화 작화를 다시 그리고 녹음도 다시 하였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같은 장면을 8화나 반복한 것은 대단하다면 대단하다. 이 시도로 관심이 더 갔지만 대부분의 팬들이 크게 실망하였다. 이 실망감을 멋지가 표현한 작품도 있다.\\
줄 14: 줄 14:
 계속 보다보니 묘하게 땡기는 맛이 있다. 계속 보다보니 묘하게 땡기는 맛이 있다.
  
 +===== 미디어 믹스 =====
 +==== 만화책 ====
 +==== 애니메이션 2006년판 ====
 +첫 애니메이션 작품. 총 14화이다.
 +==== 애니메이션 2009년판 ====
 +2006년판에 일부 새로운 이야기를 추가하여 28화로 구성되어 있으나 이중 대부분이 그 유명한 **엔들리스 에이트**이다. 2006년판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므로 굳이 2006년판을 볼 필요는 없다. 2006년판에 해당하는 부분은 DVD 버전이다.
 +====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 ====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을 만화영화화한 것이다. 2010년 2월에 개봉하였다.
 +
 +주로 TV 버전만 보고 극장판을 안 보다보니 극장판 특유의 부드러운 움직임, 여유있는 전개가 조금 어색했다.
 +
 +만화책과 비교하면 조금 더 세세한 이야기가 담겨있어 이해하기 쉬웠다.
 ===== 등장 인물 ===== ===== 등장 인물 =====
 왼쪽부터 쿈, 유키, 하루히, 미쿠루, 이츠키\\ 왼쪽부터 쿈, 유키, 하루히, 미쿠루, 이츠키\\
줄 22: 줄 34:
   * 쿈 (キョン)   * 쿈 (キョン)
     * 성우: 스기타 토모카즈     * 성우: 스기타 토모카즈
-    * 주인공. 본명 미상+    * 주인공. 본명 미상. 존 스미스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 주인공이라지만 소설의 화자와 비슷하다. 하루히를 주인공으로 보고 3인칭 관찰자 시점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다. 뒤로 갈 수록 비중이 커지는 것 같다.     * 주인공이라지만 소설의 화자와 비슷하다. 하루히를 주인공으로 보고 3인칭 관찰자 시점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다. 뒤로 갈 수록 비중이 커지는 것 같다.
     * 평범한 건지 안 평범한 건지...     * 평범한 건지 안 평범한 건지...
줄 33: 줄 45:
     * 무(無)에서 정보를 만드는 능력을 가졌다.     * 무(無)에서 정보를 만드는 능력을 가졌다.
     * 자신이 특별하다는 것을 인식하지는 못한다.     * 자신이 특별하다는 것을 인식하지는 못한다.
-    * 포니테일은 꽤 어울리는데 왜 저런 ​리 모양을 하는지... +    * 포니테일은 꽤 어울리는데 왜 저런 ​리 모양을 하는지... 
-    * 아야의 대표작.+    * 히라노 ​아야의 대표작.
     * 짧은 평     * 짧은 평
       * SOS단의 단장. 천방지축에 강압적이며 괴짜지만 귀엽다.       * SOS단의 단장. 천방지축에 강압적이며 괴짜지만 귀엽다.
줄 65: 줄 77:
     * 나가토 유키의 백업     * 나가토 유키의 백업
     * 급진파     * 급진파
 +    * 악역 담당
 +    * 스즈미야 하루히짱의 우울에서는 쪼그맣게 부활해 **아챠쿠라 료코**(('​상'​ -> '​짱'​과 유사하게 어린아이 발음으로 변한 것 같다.))라는 이름으로 활약한다.
   * 타니구치(谷口)   * 타니구치(谷口)
     * 쿈의 친구. 바보     * 쿈의 친구. 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