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블랙

신라면 블랙은 농심에서 개발한 고급 인스턴트 라면이다. 고급과 인스턴트가 매치되지 않지만 일반 인스턴트 라면 가격의 2배가 넘는다.

면, 건더기 스프, 일반 스프, 사골 스프로 이루어져 있다. 면은 그냥 생으로 먹어도 꽤 맛있다. 하지만 이걸 생라면으로 먹기는 부담스러운 느낌이다. 사실 이 정도 가격의 과자면 그냥 먹겠는데 라면이라 그런가 저항감이 있다.

일단 맛있다. 신제품을 초기에 먹어서 맛 없었던 경우가 거의 없긴 하다. 어쨌든 당연히 지금까지 먹어본 라면 중 가장 맛있다고 해도 좋을 정도다. 사골 스프 덕분인지 맛이 묵직하다. 사리곰탕 스프를 그대로 사용한게 아니냐는 의심이 있지만 아닐 것 같다. 사리곰탕도 사골 국물인 척 하지만 맛이 훨씬 가볍다. 건더기 스프도 큼지막하다. 무파마보다 약간 나으면서 고기는 좀 더 제대로 돼 있지만, 뭐 라면스프에서 고기 찾아봐야 별거 없다. 면발은 특별히 다른 점은 못 느꼈다.

맛있는 라면인 것은 분명하지만 라면으로서의 가격이 너무 높다. 사실 후식으로 커피우유 한잔 마셔도 이 가격과 비슷하지만 이건 라면이다. 마트 같은 곳에서 생각없이 4봉지짜리를 묶음으로 들고와서 먹다보면 다른 라면이 꽤나 맛없어져서 이것만 먹게 될지도 모르겠다.

~~LINKBACK~~

토론

댓글을 입력하세요. 위키 문법이 허용됩니다:
B J V​ B H
 
신라면_블랙.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1/04/15 13:48 저자 raychani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