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생존귀환계획

이계생존귀환계획

이계생존귀환계획이그니시스가 쓴 판타지 소설이다.

한 고등학생이 다른 세계로 소환되어 겪는 일을 그린 판타지.

이렇게 적어 두면 그냥 유행타는 차원이동물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이 작품은 뭔가 다르다. 일단 주인공이 먼치킨이 아니다. 의외로 세계관을 잘 설정해 두었고, 그 세계관은 굉장히 독특하다.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글도 잘 정돈되어 있다. 아무 생각 없이 읽었는데, 굉장히 재미있었다. 나중에 좀 찾아보니 라이니시스전기를 쓴 작가 이그니시스였다. 라이니시스 전기는 읽어보지 않았지만…

일단 세계관이 판타지라서 태그를 판타지라고 적었지만, 사실 연애소설에 가까운지도 모르겠다. 작품 시작부터 끝까지 주인공과 여주인공의 관계가 주 내용을 이룬다. 야구 만화를 빙자한 청춘 만화를 그리는 아다치 미츠루에 비교해도 좋지 않을까 싶다. 큰 누설을 하지 않고 감상을 적으면 이 정도가 한계일 것 같다.

연재분을 정리한 것을 읽고 좀 더 알아보기 위해 찾아보니 레전드 라이너라는 이름으로 2주 전에 출판되었다. 2005년에 연재를 시작하고, 6월에 완결지은 작품을 이제야 낸다니 꽤나 특이하다. 읽으며 조금 부족한 부분이 없지 않았는데 개선되었을까? 어째 이름은 더 촌스러워 진 것 같다.

최근 다시 정발된 것을 읽어보았다. 이름이 다시 이계생존귀환계획이다. 다시 읽어보아도 재미있는 소설이지만 약간 중2병스러운 부분이 있다. 아니 수험생병이라고 하는 게 맞으려나… 거의 5년만에 다시 읽어보니 연재본의 내용이 가물가물하다. 연재본은 중간에 끊겨서 그런가… 연재본의 달달함이 남긴 했지만 사랑싸움의 스케일이 너무 크다.

~~LINKBACK~~

댓글을 입력하세요. 위키 문법이 허용됩니다:
R K F V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