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케이스 리폼 액션 카메라 백팩

인케이스 리폼 액션 카메라 백팩(Reform Action Camera Pack)1)은 인케이스2)사에서 발매한 가방이다. 33cm(13인치) 노트북과 카메라를 넣을 수 있는 전용 수납 공간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여러 개의 소형 디지털 기기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13인치 노트북, 아이패드,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구분하여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작은 크기는 특징일 뿐 단점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다만 A4 크기의 책을 여러권 가지고 다니기에는 용도에 맞지 않을 뿐이다. 어깨끈도 조금 더 길어야 덩치 큰 사람이 겨울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전반적으로 둥그런 디자인, 작은 크기, 어깨끈의 길이로 보아 주 대상은 여성인 것 같다. 물론, 남성 모델이 사용하는 사진도 있으므로 여성 전용은 아니다.

제조사의 제품 소개는 다음과 같다.

“Reform Action Camera Backpack은 사진/영상 촬영 기기, 노트북, 그밖에 소지품에 안전한 보관과 함께 보다 컴팩트하고 편안한 캐링솔루션을 위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측면의 지퍼 잠금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인조모피 안감의 노트북 수납부는 언제나 안전하게 디바이스를 보호합니다.”

  1. 측면 지퍼로 사용이 편리한 주 수납칸
  2. DSLR 카메라, 모노키트, 액세서리 또는 기타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접이식 상부 수납칸
  3. 측면 지퍼로 여닫을 수 있는 인조 모피 안감의 패드형 노트북 수납칸
  4. iPad 전용 포켓
  5. 맞춤식 지퍼
  6. 편안한 인체공학적 어깨 끈
  7. 편안한 통기성 등판
  8. 카메라 외발 받침대 등 작은 액세서리를 수납할 수 있는 측면 포켓
  9. 내구성이 강한 300D 헤더드 직물 Ecoya® 친환경 염색 폴리

외형

그냥 무난하게 생겼다. 비교적 작고 전체적으로 둥글기 때문에 여성적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사진은 조금 어둡게 나온 편이다. 실제 색은 판매사 공식 사진과 거의 비슷하다. 옆의 빨간 카드는 크기 비교용이다.

상단 수납 공간

이 가방의 가장 큰 특징이다. 상단 지퍼를 열면 다음과 같은 별도의 주머니가 보인다. 카메라 주머니(접이식 상부 수납칸)가 이것이다. 다른 공간은 아래의 주 수납칸과 연결되어 있다.

주머니를 펼치면 다음과 같이 된다. 들어 있는 카메라는 정품 속사 케이스를 씌운 RX100 M3이다. 카메라가 작다 보니 여유 공간이 넘친다. 카메라가 여기 들어있다보니 화질이…

그냥 주머니를 접은 채로 우겨 넣는 편이 더 안정적일 것 같다.

주 수납칸에 A4 파일케이스를 넣어보았다. 꽤 높이 올라와서 카메라 주머니에 닿는다. 미러리스는 몰라도 DSLR과 큰 책을 함께 넣는건 힘들 것 같다.

물론 RX100 같은 똑딱이는 A4 파일케이스가 있어도 무난히 넣을 수 있다.

주 수납 공간

주 수납 공간과 아이패드 수납칸이다. 주 수납공간은 꽤 작다. 측면 수납공간에 지갑을 넣으면 A4 파일케이스를 넣기가 힘들다.

생각지도 못한 아이패드 수납칸도 있다.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지 않아 미끄러져 떨어질 위험도 있을 수 있다.

매쉬 주머니에는 잡다한 것을 넣을 수 있다. 실리카겔을 넣어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

A4 파일케이스를 넣어보았다. 아슬아슬하게 들어간다. 주 수납 공간에는 B5 정도의 정도의 크지 않은 책과 어댑터 등이 들어가면 무난할 것 같다.

노트북 수납칸

33cm, 즉 13인치 노트북이 들어간다고 한다. 안쪽 재질은 꽤 고급스럽고 튼튼하다. 아이패드 수납칸도 이런 처리가 되어 있으면 좋았을 것 같다.

측면 수납 공간

작은 것들을 섞이지 않게 따로 보관할 수 있다. 단단하고 부피가 큰 것을 넣으면 주 수납공간을 간섭하여 A4 파일케이스가 들어가지 않았다.

기타

어깨 끈이 꽤 짧은 느낌이다. 보통 체격의 사람이 겨울 패딩을 입으면 어깨끈을 최대로 늘여야 딱 맞는다.


댓글을 입력하세요. 위키 문법이 허용됩니다:
O C L E V